Talk/Music

에 뭐........ 이미 6집 [e]까지 나와버린 마당이지만, 저번에 올린다고 했던거니(-_- a) 늑장부리고 올립니다(......)



Swan Song[swán sòng] :

1. 백조가 죽을 때 부르는 아름다운 노래

2. (시인, 작곡가 등의)마지막 작품(작곡); 절필(絶筆), 최후의 업적

-출처 : 다음 영어사전

 

이전 앨범인 2집 [High Society]로 아티스트로서의 에픽하이를 알린 그들은 결과론적으로 그들을 날아오르게 한 3집 앨범의 타이틀을 백조의 마지막 울음소리라는 뜻인 'Swan Songs'로 정했을까요....?

 

 

앨범 리뷰는 방송활동을 했던 곡+α로 하겠습니다.

 

 

 

 

 

 

 

1. Innisfree(Intro)

 

'I'm Dying..'

 

이전 2개 정규앨범에 비하면 심각한 대조를 이루는 인트로입니다.

 

 

2. Yesterday

 

'It's so Hard 2 say Good-bye..'

 

그들의 과거를 노래하였습니다. 힘들었지만, 꿈이 있기에 포기할 수 없었던, 음악으로의 길을 계속 걷겠다고 노래한 곡입니다. 좀 깁니다. 5분 좀 넘네요(.....)

 

 

4. Fly

 

'U can Fly...'

 

에픽하이를 단숨에 인기 아티스트로 탈바꿈시킨, 그들을 날아오르게 한 곡입니다. 이 곡은..

 

5. Funkdamental

 

Skit에 가까운 곡이니다. 앨범마다 하나씩 있는 연주곡입죠:d 이 트랙은 스크래칭의 향연....이라고 칭하겠습니다.

 

 

10. Paris

 

'술에 취해 숨소리조차 차가워졌을 때, 어둠 속에서 귓속에 속삭이던 그대...'

 

러브홀릭의 전 보컬(지금은 솔로 활동중인) 지선이 피처링한 곡입니다. 이 역시 Omit!!(..)

 

 

11. Let it Rain..

 

'죽을만큼 사랑해....'

 

Nell의 보컬 김종완이 참여하여 더 감성적인 곡, Let it Rain입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배신당한, 하지만 그 사람은 거짓 사랑을 말합니다. 그때 비가 마음을 적시면, 그 기분은 어떨까요.......?

 

살짝 상관 있는 여담을 말씀드리면, 노래방에서 부르기 촉흠 힘든 곡입니다. 종완본좌 덕분에 ㅇㅈㄴ

 

 

14. Swan Song

 

'당신이 베푼 행복 속에 Keep Loving you..'

 

TBNY가 피처링으로 참가한 곡입니다. 각자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에 관해 읊조리는 노래입니다. 이 다음 트랙이 Outro이긴 하지만 이 곡이 실질적인 Outro라고 보셔도 됩니다.

 

 

 

 

 

 

........쓰고보니까 방송활동 곡에 대한 리뷰가 영..................이군요 ㅇㅈㄴ

 

 

 

 

그들은 울었습니다. 그리고, 절필했습니다.

 

 

 

 

3집 발매 당시 말들이 많았습니다. 왜 앨범 제목이 이렇냐는 질문에 타블로는 '다음 앨범을 보면 안다'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4집 Remapping the Human Soul에서는 이전까지 그들이 보여줬던 색깔을 지우고 돌아왔었습니다.

 

이 3집 'Swan Songs'은 그 전까지 보여줬던 대중적인, 유쾌하고 명랑한 힙합그룹이라는 이미지에게 고하는 마지막 노래였을지도 모릅니다. 실제로도 이 시점 이후로 앨범의 전체적인 컬러가 그다지 유쾌하지는 않았습니다. 실제로 5집 때에는 One 후속곡으로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Breakdown으로 (우겨서) 결정했었으니 말이죠:d

 

 

 

 

 

 

 

 

 

 

※어디까지나 외인(....)의 망상입니다. 에픽하이의 공식 입장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 앨범은, 아직 정하진 않았습니다만 일단 간만에 에픽하이가 아닌 다른 앨범을 쓸 생각입니다. 너무 에픽하이로만 이 카테고리를 우려먹는 것 같아서(............)

 

P.S>C++을 까야합니다 MFC는 나의 원수(......)

'Talk >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 Mocha - Feel(DJ Max OST)  (11) 2009.11.11
Bizzy - 꺼지지 않는 초심(feat. Movement Crew)  (2) 2009.10.12
아..... 이것은.....  (10) 2009.09.16
'09. 9. 16...  (2) 2009.09.10
Epik high X Planet Shiver - Remixing the Human Soul  (13) 2009.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