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밀리언 니무에

0. 일단 죄송합니다(...)


뭔가 엄청 바쁘고 피곤하고 하다보니 포스팅이 미뤄졌네요;;



그래서 포스팅 감각(?)이 많이 떨어져 있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정식(?) 가이드로 쓰실 일은 없겠지만(...)





1. 부호의 역할 소개


일단 직업 마크가 방패입니다.


모양에서 쉽게 유추할 수 있지만, 파티의 방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괴밀아에서 유일하게 파티 전체의 드로우를 책임지고 있습니다.[각주:1]


추가로 용병 아서와 함께 딜링도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부호는 딜링은 서브 역할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요약하면, 주 역할은 파티의 방어 버프+드로우, 서브 물리 딜러입니다.






2. 덱 소개 이전에


초반에 인연 가챠나 싱글 퀘스트를 통해 쉽게 구할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해 봅니다.



지원형 로디네입니다. 3성(☆3, RARE)이 최하이며, 인연 가챠에서 등장하기도 하며, 특정 퀘스트에서도 드랍됩니다.

4코스트의, 살짝 무거운 느낌이 있지만, 카드가 어느정도 모이기 전까진 쓸만합니다.


스킬은 파티 전원 2턴간 물리 방어 증가, 파티 전체 드로우+1입니다.




제2형 터퀸입니다. 역시나 3성이 최하이며, 4코스트입니다.


스킬도 로디네와 거의 비슷합니다. 차이점이라면 물리 방어증가가 아니라 마법 방어 증가라는 점입니다.



왜 이 두 카드냐면, 나름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부호의 대표적인 스킬이 들어간 카드기 때문입니다.

물리 방어와 마법 방어, 이 두 카드를 강적에 맞게 조합하면서 파티 드로우에도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3. 부호의 덱 구성법, 운용법은 이렇습니다.


일단 목표 강적, 그리고 각 파츠별로 공격 종류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공격 종류에 대한 방어 카드를 챙기면 됩니다.

간혹(?) 물리/마법이 섞인 경우 공격 비중이 높은 쪽을 위주로 세팅하면 됩니다.

드로우는 최대한 많이 챙기되 앞서 말한 방어 버프를 신경써야 합니다.

덤으로 여유가 되면 한두장 정도는 딜 카드를 챙기도록 합시다.


그리고 부호가 파티 전체의 드로우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부호가 죽게 되면 그 파티는 패가 말라 결국엔 실패하게 됩니다. 구성 시 체력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운용법은, 최대한 버프 위주로 카드를 내되, 드로우도 신경을 써주도록 합니다. 체인을 맞추되, 버프냐 체인이냐의 갈림길에선 버프를 먼저 신경씁니다. 용병(+가희)이 제대로 딜만 할 수 있다면 부호는 딜을 하지 않고도 클리어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각주:2]





+@. 괴리진화


4월 30일자로 괴리진화라는 게 추가되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가희 카드 하나를 가희를 제외한 타 세력으로 진화시키는 겁니다(?!)


이를테면 이렇게 말이죠..



키니스루나(...) 제압형 로엔그린의 괴리진화 화면입니다.


...솔직히 지난 포스팅에서 주력카드라고 소개하긴 했는데, 그땐 제가 잘 몰랐을 때구요(...)

그 애물단지가 이렇게 빛을 보네요 헣헣




가희 세력에서 도적 세력으로 괴리진화가 완료된 제압형 로엔그린입니다. 현재까지의 괴리진화 카드들이 전반적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만 일단 기본 진화 카드가 가챠 카드인데다가 재료 카드가 복각제[각주:3]가 지나면 언제 나올지 알 수도 없는지라ㅡ,.ㅡ;;


반가우면서도 아힣흫햏(...)






실로 오랜만에 괴밀아 포스팅이군요. 디바 포스팅도 해야하는데 그건 대체 언제 쓸지(...)



아무튼 다음 괴밀아 포스팅은....

...................그냥 제 맘대로 하겠습니다<-








+@ 2. 괴밀아 한국 정발 소식이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는 이쪽인 것 같습니다만 아직 별 정보는 없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본밀아(?)도 제대로 할 시간이 없는 판에 뭔 한괴밀을;;


혹시 나온다 해도 스토리 보기 용으로나 쓰일지도(...)




+@ 3. 월급 기념(?)으로 질러본 게임



재밌네요 이거ㅡ,.ㅡa

문제는 받고 반나절도 안 돼서 확장팩까지 클리어(...) 실 플레이 시간은 정말 많이 잡아야 3시간(...)

  1. 매 턴당 1장씩 기본으로 드로우가 되지만 특정 카드들은 다음 턴의 드로우 수를 늘려줍니다. 부호를 제외한 타 세력은 자신에게만 드로우가 적용됩니다. [본문으로]
  2. 물론 과장이 섞여있긴 합니다(...) 총공격 타이밍일 땐 딜을 해 줍시다. [본문으로]
  3. 과거 시즌 강적들을 다시 잡는 시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