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모바게

0. 어째 최근 게임 포스팅밖에 안 쓰네요...





............뭐어때!?(...)






1. 뭣 때문에 시작했더라....a


루리웹에서 눈팅으로 돌아다니다가 배너 보고 클릭했는데 사전등록중입디다.


일단 손해보는 건 아니니 그냥 해봤습니다.


그리고 오픈한 뒤에 받아서 해봤죠...



...어라라??






2. 메인 로비입니다.



...세상에 3D라니 ㄷㄷ



일단 기본적으로는 TCG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확밀아와 비슷하게 덱을 짜서 적을 패고 카드를 알아서(....) 성장시키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확밀아와 다른 점은 덱 구성방법과 전투입니다.

그래서 처음 할 때 조금 적응이 안 돼서 난감했었습니다:d





3. 덱 구성이 꽤 독특합니다.



주로 쓰는 덱 중 하나입니다. 보조계열(힐, 버프/디버프) 중심의 덱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윗줄 5개는 액티브, 아랫줄 5개는 패시브입니다. 즉, 위 5개 카드는 전투 상황에서 직접적으로 스킬을 쓰는 카드들이고 아래 5개는 스탯 보조 등(ex:기본 공격력 10% 증가, 방어력 10% 증가 등)입니다.


계열은 공격 위주의 검 문양, 방어 위주의 방패 문양, 힐 위주의 병원 문양(...)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등급은 SR+까지 있습니다. 등급별로 같은 스킬이라도 효과가 더 좋거나 쿨타임(?!)이 짧거나 그런 게 있습니다.

...모로가도 카드등급은 높은 게 장땡(...)




방어 위주의 덱입니다.


이 덱의 특징은, 방어도도 방어도지만 일단 피통이 높습니다. 반격 계열의 스킬도 있...지만 타이밍을 잘 맞춰서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래저래 후에 소개할 전투 시스템 덕분에 타이밍을 잘 봐야 하는 덱입니다.

...물론 보조 덱도 마찬가지지만...




공격 위주 덱입니다.


조금 무리해서 닥공 위주로 갈 수도 있지만, 그러자니 생존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몇개 다른 것도 끼웠습니다.



리더 카드가 무슨 계열이냐에 따라 덱 전체에 효과가 달라집니다. 이를테면 위의 공격 덱은 공격 계열 카드들의 효과가 상승합니다. 방어 덱은 방어 계열 카드들, 힐 덱은 보조계열 카드들의 효과가 상승합니다.



그리고 문제의(?) 전투 시스템입니다.





4. 탐색과 전투 화면입니다.



역시나 탐색도 3D입니다. 이거는 굳이 별다른 설명은 필요없겠죠?


그리고 전투 화면은 이렇습니다.



대충 이렇습니다.


좌측 하단의 아이콘은 일반 공격으로 10개의 카드들의 공격력+패시브 카드들의 효과가 합쳐진 공격력으로 5초 쿨타임으로 공격합니다.


....자 근데 쿨타임??



네 그렇습니다. 액티브 카드들도 쿨타임이 있습니다(...) 심지어 시전시간도 있습니다(.....)



이게 참 다이나믹한 전투를 의도한 티가 다분히 납니다. 물론 좋긴 한데..

이 게임이 4인 레이드 시스템 비슷한 걸 지원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렉이 생겨서 잠깐 버벅대면.....





5. 진짜 대충 마무리하자면(....)


확밀아 이후 오랜만에 절 빠져들게 하는 모바일 TCG입니다. 시스템도 좋고 아는 사람들은 확실하게 아는 덕심(...)을 자극하는 등 여러모로 이 바닥(?) 사람들을 자극하는 게 있습니다.


롤 유저들에게 바치는 영상(?)[각주:1]


근데 아까 앞에서 잠깐 말했지만


서버 좀(......)


그리고 하다보면서 느낀 건데


정말 배터리가 광속으로 닳습니다(...) 참고하시길...


...왠지 한밀아 처음 시작했을 때 생각 나긴 하는데...a

아무튼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최근 많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잘 됐으면 좋겠네요






P.S>



.....설명이 참(...)





  1. 그 목소리 맞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