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밀리언 니무에

얼마 전 트위터 DM을 통해 셀프 DM이 왔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뭔가 싶었지만 나중에 처리하자(?) 싶어서 냅두다가


시간 날 때 다시 봤더니 밀아긴 밀아던데 확밀아는 아니더라구요(...)



알고봤더니 언제였는지 모를 사전등록 이벤트로 왔던 DM+게임 다운로드 링크(...)


그래서 깔아봤습니다.



웰컴투괴밀아.jpg


이름하사 괴리성 밀리언아서...


대체 뭐가 괴리(乖離)[각주:1]라는 건지는 스토리를 봐야 알겠지만... 아쉽게도 제 일어 실력은 ㄱㄴㄷㄹ만 겨우 읽어대는 수준이라(...)



아무튼 확밀아의 스핀오프 작이라고 합니다.




이번 작에서는 아서가 총 4명이 있습니다. 용병, 부호, 도적, 가희 이렇게 넷이 있습니다. 물론 주인공답게 목소리도 있습니다.


근데 그게 어쨌다는 거죠? 전 본성이 일러덕후라 당연히 가희 아서를 했습니다.




......니무에빠심의 영향도 있지만(...)




기본적인 로비 화면입니다.


이 게임은 위의 상태 바를 보면 아시겠지만, 확밀아의 AP, BP 개념인 퀘스트 포인트(대충 이하 QP), 비경 포인트가 있습니다. QP는 2분..? 정도에 1씩 차는데, 비경 게이지는 2시간에 한번씩 찹니다(...)


물론 렙업하면 전부 다 찹니다<-



QP는 확밀아의 비경 개념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확정 3회 전투를 치르며, 보상으로 카드 등을 받습니다.




참고로 로비 화면은 3D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메뉴를 숨긴 상태에서 왔다갔다놀이도 가능(...)


물론 서포터 요정도 터치하면 뭔가 말을 합니다(?) 안숨겨도 왔다갔다는 되지만...<-




전투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에 뭔가 있는데, 속성별입니다. 총 5개 속성이 있으며, 바람(風), 불(火), 얼음(氷), 빛(光), 어둠(闇) 총 5개 속성이 있습니다. 속성별 약점은 그림을 보기만 해도 아시리라 생각하니 패스(...)


전투 진행 방식은.. 뭔가 처음엔 마땅한 게임이 생각이 안 났는데, 하면 할수록 하스스톤을 닮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첫 턴에 3코스트로 시작하며, 매 턴당 +1, 최대 10코스트까지 올라갑니다.


덱은 총 10장의 카드로 구성되며, 코스트 내에서 한 턴당 몇 장을 내도 상관없지만, 다음 턴엔 1장의 카드만 드로우합니다. 물론 카드 스킬에 따라서 +1장을 더 드로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스스톤처럼 30장의 카드를 다 쓰면 지는 것이 아니라, 10장의 카드가 계속 나오면서 싸우는 방식입니다.

이 점은 아무래도 10장의 상당히 작은 카드 수를 커버하기 위함이었겠지요.



그리고 대세가 온라인이라 그런지 스쿠에니도 이 게임에 지원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를(?!)




퀘스트 메뉴에서 다같이 퀘스트를 하는 창이 있습니다.


자신이 호스트가 되어 파티를 모집할 수도 있고, 혹은 다른 파티에 들어가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Q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건 다른 얘긴데, 이 게임이 안 익숙했을 때 자료를 좀 찾기 위해 구글링을 하다가...


어째 평이 좀 그렇더라구요(...)


대체적으로 현질유도 犬XX(...)라나a



근데 시스템이 눈에 조금 보이니까 이해가 가는 게...



확밀아의 비스크라브렛.. 우리 숟가락찡이 달라졌어요(?)


확밀아처럼 일반적인 합성(여기선 강화합성)뿐 아니라 진화합성이라고 해서 말 그대로 카드를 진화시키는 겁니다.


근데 재료 모으기가 참 거시기할 뿐더러 재료 자체가 카드다보니 카드 보유 한도의 압박을 많이 받습니다.



근데 그 카드 한도를 늘리기 위해선 크리스탈이라는 걸 써야 되는데, 이게 돈입니다(...) 이걸로 가챠도 돌리고 부활도 하고 다 하는데......ㅡ,.ㅡ;;


물론 한 퀘스트를 완수하거나 스토리를 깨거나 하면 주긴 주지만... 그래도 압박은 변함없습니다(...)



UR 로엔그린..

거기에 최상위 카드로의 진화를 위해선... 재료압박이;;






때마침 찾아온 뀨태기(...)에 접하게 되어 플레이중입니다. 시작한 지 이틀... 정도 됐나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무과금러 입장에선 할만하네요.


물론 카드 소지 한도 통수도 그렇고, 처음에 튜토리얼이 조금 불친절해서 덱도 못 짜고 20레벨 전까지 갔지만요(...)





하지만 이 게임.. 기간이 언제까지인진 모르지만, 10일간 로그인하면 서포트 요정으로 니무에를 고를 수 있다고 하니 최소 10일간은 할 생각입니다(...)







뭐 그렇다구요<-마무리 멘트





  1. 1. 사전적인 의미로 '서로 어그러져 동떨어짐'이라는 뜻입니다. [본문으로]